이미지 준비중 스크림6 감독 맷 베티넬리-올핀, 타일러 질레트 출연 멜리사, 제나 오르테가, 커트니 콕스, 재스민 사보이 브라운, 메이슨 구딩 개봉 미개봉 이미지 준비중 스크림6 감독 맷 베티넬리-올핀, 타일러 질레트 출연 멜리사, 제나 오르테가, 커트니 콕스, 재스민 사보이 브라운, 메이슨 구딩 개봉 미개봉
찾아보니 제가 <스크림5> 리뷰를 안 올렸네요. 어쩌면 스크림 시리즈는 지금 관객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지만 몰입도 안 되고 재미없는 스타일의 공포영화로 간주될 가능성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령의 집과 유령이 활개치는 것 같은 공포가 질릴 때, 정말 즐기면서 보는 공포영화가 슬래셔 무비라는 것을 생각하면 여전히 북미 시장에서는 하이틴들에게는 흥미로운 영화인 것이 확실한 것 같네요. 지금 국내에서 대만이나 일본의 특정 장르나 소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보면 젊은 관객들이 소비하는 영화는 따로 있는 것 같네요. 찾아보니 제가 <스크림5> 리뷰를 안 올렸네요. 어쩌면 스크림 시리즈는 지금 관객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지만 몰입도 안 되고 재미없는 스타일의 공포영화로 간주될 가능성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령의 집과 유령이 활개치는 것 같은 공포가 질릴 때, 정말 즐기면서 보는 공포영화가 슬래셔 무비라는 것을 생각하면 여전히 북미 시장에서는 하이틴들에게는 흥미로운 영화인 것이 확실한 것 같네요. 지금 국내에서 대만이나 일본의 특정 장르나 소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보면 젊은 관객들이 소비하는 영화는 따로 있는 것 같네요.
누군가에게는 조림이라고 평가되기도 하지만, <스크림> 시리즈는 살인마의 존재가 완력이 강한 존재가 아니라 일반인에 가깝다는 것이고, 심지어 제 주변 사람이 바로 그 살인마라는 점입니다. 선뜻 국내 관객들에게는 비현실적이라고 지적될 정도로 낮에도 등장해 군중 속에서도 살인이 일어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여기에 주인공들이 반격을 잘 안 해요. 한번 때려눕히면 정신을 잃을 정도로 공격해야 하는데 치고 빠지기 바쁘기도 해요. 그래서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관객들이 보기에는 너무 지루하고 몰입할 수 없는 공포영화가 될 것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조림이라고 평가되기도 하지만, <스크림> 시리즈는 살인마의 존재가 완력이 강한 존재가 아니라 일반인에 가깝다는 것이고, 심지어 제 주변 사람이 바로 그 살인마라는 점입니다. 선뜻 국내 관객들에게는 비현실적이라고 지적될 정도로 낮에도 등장해 군중 속에서도 살인이 일어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여기에 주인공들이 반격을 잘 안 해요. 한번 때려눕히면 정신을 잃을 정도로 공격해야 하는데 치고 빠지기 바쁘기도 해요. 그래서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관객들이 보기에는 너무 지루하고 몰입할 수 없는 공포영화가 될 것입니다.
그래도 5편에서 시작된 영화의 정서는 시대를 잘 반영했다는 느낌입니다. 영화 속 영화를 잘 활용해서 다소 뻔하지만 가지치기를 잘하고 있네요. 터무니없을 정도로 무리하지 않고 시리즈가 20년 이상 지나도 시리즈 특유의 스타일을 오래 계승하고 있습니다. 초기처럼 공포영화의 클리셰들을 꾸준히 주입하지 않아도 여전히 유용하게 쓰고 있고, 앞서 설명한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일은 개별 장면 자체로 쫄깃한 재미도 있습니다. 적어도 깜짝 쇼보다는 쫓고 쫓기면서 몸싸움을 벌이면서 신출귀몰하게 등장하는 고스트 페이스의 존재감은 여전합니다. 그래도 5편에서 시작된 영화의 정서는 시대를 잘 반영했다는 느낌입니다. 영화 속 영화를 잘 활용해서 다소 뻔하지만 가지치기를 잘하고 있네요. 터무니없을 정도로 무리하지 않고 시리즈가 20년 이상 지나도 시리즈 특유의 스타일을 오래 계승하고 있습니다. 초기처럼 공포영화의 클리셰들을 꾸준히 주입하지 않아도 여전히 유용하게 쓰고 있고, 앞서 설명한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일은 개별 장면 자체로 쫄깃한 재미도 있습니다. 적어도 깜짝 쇼보다는 쫓고 쫓기면서 몸싸움을 벌이면서 신출귀몰하게 등장하는 고스트 페이스의 존재감은 여전합니다.
무엇보다 무차별 살인 같은 범죄를 목격하는 지금, 익명 속에 숨어 있는 고스트페이스에 가면 그 자체는 현대적으로 해석할 여지가 많아 보입니다. 단순히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마스크라는 가면 안에서 살인이 일어나고 숨어있는 면은 90년대 당시보다 요즘 훨씬 더 어울리는 설정처럼 보이기도 하죠. 오랫동안 미루다가 장대비 때문에 집에서 얼핏 보게 됐는데 저는 7편이 나와도 꼭 볼 것 같네요. 이 시리즈는 주인공조차도 살인마가 될 수 있다는 명제를 가지고 제작되고 있다는 느낌도 들어서 저에게는 엑소시즘 영화보다 훨씬 더 흥미로운 시리즈입니다. 어렸을 때 느꼈던 시리즈에 대한 애정이 여전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 무차별 살인 같은 범죄를 목격하는 지금, 익명 속에 숨어 있는 고스트페이스에 가면 그 자체는 현대적으로 해석할 여지가 많아 보입니다. 단순히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마스크라는 가면 안에서 살인이 일어나고 숨어있는 면은 90년대 당시보다 요즘 훨씬 더 어울리는 설정처럼 보이기도 하죠. 오랫동안 미루다가 장대비 때문에 집에서 얼핏 보게 됐는데 저는 7편이 나와도 꼭 볼 것 같네요. 이 시리즈는 주인공조차도 살인마가 될 수 있다는 명제를 가지고 제작되고 있다는 느낌도 들어서 저에게는 엑소시즘 영화보다 훨씬 더 흥미로운 시리즈입니다. 어렸을 때 느꼈던 시리즈에 대한 애정이 여전한 것 같아요.
별 7.5… 이제 시리즈 중간에 보는 것은 어려운 시리즈네요. 1편부터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만, 그렇지 않으면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별 7.5… 이제 시리즈 중간에 보는 것은 어려운 시리즈네요. 1편부터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만, 그렇지 않으면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