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맨도 자율주행 주차로봇 ‘빠끼’ 공개 자율주행 4단계

에이치엘만도 에이치엘만도

HL그룹의 주력 계열사이자 세계 44위의 국내 2위 자동차 부품업체로 주로 브레이크, 스티어링(스티어링), 서스펜션 등을 생산하며 자동차 브레이크 장치 분야 매출이 크고 EV,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HL그룹의 주력 계열사이자 세계 44위의 국내 2위 자동차 부품업체로 주로 브레이크, 스티어링(스티어링), 서스펜션 등을 생산하며 자동차 브레이크 장치 분야 매출이 크고 EV,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에이치엘만도 파키(Parkie) 에이치엘만도 파키(Parkie)

내년 4월 판교에서 시범운행 예정인 에이치엘만도 주차로봇 퍼키는 자율주행 4단계 주차로봇 모델로 자율주행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돼 주변 장애물, 주행로, 번호판 등을 인식하고 자동차 바퀴 간 거리와 차량 무게 중심을 스스로 판단하는 자율주행 주차로봇 시스템을 갖춘 것으로 보여 발렛(Valet) 로봇으로 불리고 있다. 퍼키의 높이는 9cm(90mm)에 불과하고 자동차 하부에서 집게를 펴는 방식으로 3톤 이상의 자동차 무게도 가볍게 들어 올리고 땅에 붙어 움직이며 스포츠카 또는 지상고가 높은 SUV의 자동차 운반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연회를 통해 주차선 안에 정확히 주차해 놀라움을 느꼈지만, HL만으로도 파키는 좁은 주차장, 주차시설 등 사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년 4월 판교에서 시범운행 예정인 에이치엘만도 주차로봇 퍼키는 자율주행 4단계 주차로봇 모델로 자율주행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돼 주변 장애물, 주행로, 번호판 등을 인식하고 자동차 바퀴 간 거리와 차량 무게 중심을 스스로 판단하는 자율주행 주차로봇 시스템을 갖춘 것으로 보여 발렛(Valet) 로봇으로 불리고 있다. 퍼키의 높이는 9cm(90mm)에 불과하고 자동차 하부에서 집게를 펴는 방식으로 3톤 이상의 자동차 무게도 가볍게 들어 올리고 땅에 붙어 움직이며 스포츠카 또는 지상고가 높은 SUV의 자동차 운반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연회를 통해 주차선 안에 정확히 주차해 놀라움을 느꼈지만, HL만으로도 파키는 좁은 주차장, 주차시설 등 사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율주행 4단계 자율주행 4단계

현재 자율주행 단계는 5단계까지 있으며 자율주행 레벨 4단계는 고도 자동화 단계로 주행과 관련한 핵심 제어, 주행환경 모니터링, 비상시 대처 등을 전적으로 시스템이 제어하는 단계로 0, 1, 2단계는 사람이 주행환경을 모니터해야 하는 단계라면 3단계 이상부터는 자율주행 시스템이 스스로 모니터링해 시스템을 제어합니다. #주차로봇 #자율주행로봇 #자율주행주차 현재 자율주행 단계는 5단계까지 있으며 자율주행 레벨 4단계는 고도 자동화 단계로 주행과 관련한 핵심 제어, 주행환경 모니터링, 비상시 대처 등을 전적으로 시스템이 제어하는 단계로 0, 1, 2단계는 사람이 주행환경을 모니터해야 하는 단계라면 3단계 이상부터는 자율주행 시스템이 스스로 모니터링해 시스템을 제어합니다. #주차로봇 #자율주행로봇 #자율주행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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