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장군의 아들’의 줄거리 영화 ‘장군의 아들’의 줄거리
김두한은 여덟 살에 어머니를 잃고 고아가 돼 각설이 생활을 한다. 김두한은 여덟 살에 어머니를 잃고 고아가 돼 각설이 생활을 한다.
우미관을 중심으로 한 종로 권계에 소속되어 있던 중 일본 경찰 소속의 유도 사범 마루오카를 물리치고 종로의 영웅이 된다. 우미관을 중심으로 한 종로 권계에 소속되어 있던 중 일본 경찰 소속의 유도 사범 마루오카를 물리치고 종로의 영웅이 된다.
주먹의 세계에서 실력을 인정받게 된 김두한은 학생권계의 대장인 신마적에 의해 그가 김좌진 장군의 아들임을 알게 된다. 주먹의 세계에서 실력을 인정받게 된 김두한은 학생권계의 대장인 신마적에 의해 그가 김좌진 장군의 아들임을 알게 된다.
일본인 야쿠자가 세력을 키워 종로에 진출하면 김두한은 종로의 한인 상점을 보호하고 그들의 신임을 받는다. 일본인 야쿠자가 세력을 키워 종로에 진출하면 김두한은 종로의 한인 상점을 보호하고 그들의 신임을 받는다.
우미관계의 정상 김기환이 잡히자 김두한은 종로 주먹계의 공식적인 정상에 오른다. 임파에게 당한 신마적의 복수를 위해 김두한은 단신으로 쳐들어가 무쌍을 보이고 김동회와 대결도 이겨 그야말로 조선 전체의 주먹왕으로 군림하게 된다. 하야시가 분노에 찬 눈으로 김두한을 노려보더니 이내 고개를 숙여 패배를 인정한다. 영화 ‘장군의 아들’의 감상 포인트 우미관계의 정상 김기환이 잡히자 김두한은 종로 주먹계의 공식적인 정상에 오른다. 임파에게 당한 신마적의 복수를 위해 김두한은 단신으로 쳐들어가 무쌍을 보이고 김동회와 대결도 이겨 그야말로 조선 전체의 주먹왕으로 군림하게 된다. 하야시가 분노에 찬 눈으로 김두한을 노려보더니 이내 고개를 숙여 패배를 인정한다. 영화 ‘장군의 아들’의 감상 포인트
장군의 아들 1편은 1930년대 종로 우미관 일대에서 있었던 실화를 다룬 홍성유의 동명 원작을 바탕으로 한다. 조폭에 불과한 ‘김두한’이라는 인물이 민족이라는 큰 명제와 만나 박해받는 민중의 정신적 지주가 되는 과정을 그린 액션 드라마다. 장군의 아들 1편은 1930년대 종로 우미관 일대에서 있었던 실화를 다룬 홍성유의 동명 원작을 바탕으로 한다. 조폭에 불과한 ‘김두한’이라는 인물이 민족이라는 큰 명제와 만나 박해받는 민중의 정신적 지주가 되는 과정을 그린 액션 드라마다.
출연 인물들은 모두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신인들을 기용해 참신함을 선사했고, 당시 사회를 세트로 제작해 현장감을 더했다. 출연 인물들은 모두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신인들을 기용해 참신함을 선사했고, 당시 사회를 세트로 제작해 현장감을 더했다.
임권택 감독은 이른바 한국적 액션을 마음껏 선보였지만 평론가들로부터 그동안 그만의 예술작품 세계에서 벗어나 흥행을 의식한 오락물로 전환한 데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듣기도 했다. 영화 ‘장군의 아들’ 개봉 후 화제성 임권택 감독은 이른바 한국적 액션을 마음껏 선보였지만 평론가들로부터 그동안 그만의 예술작품 세계에서 벗어나 흥행을 의식한 오락물로 전환한 데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듣기도 했다. 영화 ‘장군의 아들’ 개봉 후 화제성
영화 장군의 아들은 한국영화 70년사에 한 획을 긋는 최고 흥행 당시 관객 75만 명 이상을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영화 ‘장군의 아들’의 출연자 중 한 명으로 영화 데뷔작인 박상민은 제29회 대종상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일약 스타로 떠올랐고, ’90 좋은 영화, 제29회 대종상 신인남우상(박상민), 제11회 청룡상 최우수 한국영화 최다 흥행상, 제11회 영평상 미술 상을 수상했다. 신인 배우였던 박상민, 신현준 등은 성우가 더빙했다. 영화 장군의 아들의 역사적 사실 영화 장군의 아들은 한국영화 70년사에 한 획을 긋는 최고 흥행 당시 관객 75만 명 이상을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영화 ‘장군의 아들’의 출연자 중 한 명으로 영화 데뷔작인 박상민은 제29회 대종상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일약 스타로 떠올랐고, ’90 좋은 영화, 제29회 대종상 신인남우상(박상민), 제11회 청룡상 최우수 한국영화 최다 흥행상, 제11회 영평상 미술 상을 수상했다. 신인 배우였던 박상민, 신현준 등은 성우가 더빙했다. 영화 ‘장군의 아들’의 역사적 사실
실제, 김두한의 모습, 김두한이 아버지 등 가족을 어른이 되어 알게 되는 등에 평생 말은 사실과 관계가 없다.김동회는 영화 장군의 아들로 비중을 차지하며 1939년 김두한을 만나서 평생의 친구라며 김두한과 만난 일화를 소개하는 등 언론을 통해서 인터뷰했다.그러나 1946년 김두한과 함께 아편 사건으로 사형을 선고 받은 김동회의 주장과 달리, 김두한의 사형 판결은 1946년의 아편 사건이 아니라 정진영 등의 살해 사건인 1947년 이른바 데항밍쵸은 사건 당시 데항밍쵸은 사건 보도 기사 자료에도 김동회이라는 이름은 없다.김동회는 드라마《야인 시대》에 평양 박치기는 시라소니로 임(송 우용빙)이 일본인으로 묘사하고 킴용테이 해방 후 만난 인물이라고 말했다.그러나 시라소니가 이송승의 호이며, 임(송 우용빙)은 영화 장군의 아들보다 야인 시대에서 하야시가 더 사실적 이이옷우묘킴용테은 해방전에 만났다.김동회 관한 언론 기사와 킴용테 관한 언론의 기사에 각각 평생의 친구들이라는 제목으로 기사화되기도 했지만 킴용테과 활동한 자료는 있지만 김동회가 김두한과 인연이 있다는 자료는 없다.영화 장군의 아들로 비중을 차지하는 김두한을 키웠다는 킴키후와은에 대한 행적 및 실존 인물인지는 홍송유의 장군의 아들(전 인생 극장)소설 책의 출처와 김동회와 초이 루후와은 등의 측에 주장으로 이에 관한 자료는 없다.영화 장군의 아들 1을 만든 임권택 감독실제, 김두한의 모습, 김두한이 아버지 등 가족을 어른이 되어 알게 되는 등에 평생 말은 사실과 관계가 없다.김동회는 영화 장군의 아들로 비중을 차지하며 1939년 김두한을 만나서 평생의 친구라며 김두한과 만난 일화를 소개하는 등 언론을 통해서 인터뷰했다.그러나 1946년 김두한과 함께 아편 사건으로 사형을 선고 받은 김동회의 주장과 달리, 김두한의 사형 판결은 1946년의 아편 사건이 아니라 정진영 등의 살해 사건인 1947년 이른바 데항밍쵸은 사건 당시 데항밍쵸은 사건 보도 기사 자료에도 김동회이라는 이름은 없다.김동회는 드라마《야인 시대》에 평양 박치기는 시라소니로 임(송 우용빙)이 일본인으로 묘사하고 킴용테이 해방 후 만난 인물이라고 말했다.그러나 시라소니가 이송승의 호이며, 임(송 우용빙)은 영화 장군의 아들보다 야인 시대에서 하야시가 더 사실적 이이옷우묘킴용테은 해방전에 만났다.김동회 관한 언론 기사와 킴용테 관한 언론의 기사에 각각 평생의 친구들이라는 제목으로 기사화되기도 했지만 킴용테과 활동한 자료는 있지만 김동회가 김두한과 인연이 있다는 자료는 없다.영화 장군의 아들로 비중을 차지하는 김두한을 키웠다는 킴키후와은에 대한 행적 및 실존 인물인지는 홍송유의 장군의 아들(전 인생 극장)소설 책의 출처와 김동회와 초이 루후와은 등의 측에 주장으로 이에 관한 자료는 없다.영화 장군의 아들 1을 만든 임권택 감독
1936년 전라남도 장성 출생으로 해방 전후 아버지와 삼촌의 좌익 활동으로 집안의 가세가 크게 기울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었던 유년 시절과 학창 시절을 보냈다. 1936년 전라남도 장성 출생으로 해방 전후 아버지와 삼촌의 좌익 활동으로 집안의 가세가 크게 기울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었던 유년 시절과 학창 시절을 보냈다.
한국 영화가 양적 풍요를 구가하던 60년대 감독으로 출발한다. 1970년대 『왕십리』(1976), 『낙동강은 흐르나』(1976), 『상록수』(1978), 『깃발 없는 기수』(1979)를 통해 작가적 역량을 축적하고 1980년대에 들어선다. 한국 영화가 양적 풍요를 구가하던 60년대 감독으로 출발한다. 1970년대 『왕십리』(1976), 『낙동강은 흐르나』(1976), 『상록수』(1978), 『깃발 없는 기수』(1979)를 통해 작가적 역량을 축적하고 1980년대에 들어선다.
1980년대에는 임권택 감독이 직접 다시 만들고 싶은 영화라고 부를 정도로 애정을 가진 짝코(1980)를 연출하며 전성기를 열어간다. 대표작은 1981년 ‘만다라’ ‘아제아제 바라아제'(1989)가 있으며, 1993년 한국영화 관객 동원 100만 돌파한 기념비적인 작품인 ‘서편제’와 2000년 칸영화제 경쟁 부분에 초청된 ‘춘향전’ 등 100여 편의 작품을 남겼다. 1980년대에는 임권택 감독이 직접 다시 만들고 싶은 영화라고 부를 정도로 애정을 가진 짝코(1980)를 연출하며 전성기를 열어간다. 대표작은 1981년 ‘만다라’ ‘아제아제 바라아제'(1989)가 있으며, 1993년 한국영화 관객 동원 100만 돌파한 기념비적인 작품인 ‘서편제’와 2000년 칸영화제 경쟁 부분에 초청된 ‘춘향전’ 등 100여 편의 작품을 남겼다.
임권택은 98번째 취화선(2002)으로 제55회 칸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감독의 반열에 올랐다. 2011년에 그의 101번째 영화 「달빛을 올리다」(2011)가 완성되었고, 최근작으로 김훈 원작, 안성기 주연의 「화장」이 있다. 영화 ‘장군의 아들’에 대한 정보 임권택은 98번째 취화선(2002)으로 제55회 칸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감독의 반열에 올랐다. 2011년에 그의 101번째 영화 「달빛을 올리다」(2011)가 완성되었고, 최근작으로 김훈 원작, 안성기 주연의 「화장」이 있다. 영화 ‘장군의 아들’에 대한 정보
감독 : 임권택 장군의 아들 출연진: 박상민, 신현준, 이일재, 방은희 제작: 1990년 영화 길이:108분 연령등급:15세 감독:임권택 장군의 아들 출연진: 박상민, 신현준, 이일재, 방은희 제작: 1990년 영화 길이:108분 연령 등급:15세